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승인 신청 1 - 승인 거절 당한 이유 그리고 재신청

728x90
반응형

블로그 하나를 더 개설하게 되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의 카카오애드핏과 같이 했는데 카카오는 한 번에 됐지만 애드센스는 다음 사유로 승인이 거절 됐습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승인 거절 세부정보입니다.

사이트 접속에 문제가 없는데 왜 사이트가 다운되었다고 할까요?

 

 

Google Search Console 사이트에 접속해 URL 검사를 해봤습니다. URL이 Google에 등록되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메인 페이지(index) 조차도 구글봇이 접근하지 못했다는 건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robots.txt에서는 별 이상한 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이럴 때 robots.txt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티스토리의 이미지 업로드 폴더에 올리라고 하는데 제 생각에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robots.txt는 /(root directory)에서 감지되는 파일입니다. 티스토리 이미지 폴더는 domain/images/robots.txt 절대경로가 이렇게 되기 때문에 로봇이 감지하지 못한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https://youtu.be/lZUG0XGlZZY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승인에 도움이 되는 방법 세 가지를 설명하고 있는데 말로만 설명하다 보니 알거 같으면서 도 막상 뭘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시키는대로 다 한 거 같은데 뭐가 잘 못 된 건지...

 

로봇이 사이트에 접근하지 못해 색인을 만들지 못했다고 하니 구글 써치 콘솔에서 URL 검사를 한 후 색인 요청을 합니다.

 

728x90

 

 

처음엔 잘 안 되는 거 같더니 시간이 좀 지나서 다시 접속해 보니 색인이 생성됐다는 안내가 떴습니다. 최소한 메인(index) 페이지는 감지 했다는 것이니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가서 "검토 요청"을 다시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