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승인 신청 2 -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도 같은 이유로 거절 그리고 다시 승인 신청

728x90
반응형

2022.09.28 - [생활 글] - 애드센스 승인 신청 1 - 승인 거절 당한 이유 그리고 재신청

 

애드센스 승인 신청 1 - 승인 거절 당한 이유 그리고 재신청

블로그 하나를 더 개설하게 되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의 카카오애드핏과 같이 했는데 카카오는 한 번에 됐지만 애드센스는 다음 사유로 승인이 거절 됐습니다. "사이트가 다

leeessay.tistory.com

 

1차 승인 거절 되고 색인 생성하고 사이트 유효성 확인되면 될 줄 알았는데 같은 이유로 다시 거절 됐습니다.

 

 

일단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 들어 최근 유입 경로를 보니 네이버와 구글 유입이 하나도 없습니다. 이 블로그는 한 달 정도 됐는데 네이버 유입은 좀 늦긴 해도 이정도면 한 두 건은 있기 마련인데 하나도 없습니다. 구글 로봇 뿐 아니라 네이버봇도 접근이 안 되는 걸까요?

 

일단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서 "리포트 → 사이트 최적화"에 들어가서 경고 뜬 부분을 해결합니다. 방법은 네이버와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안내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검증 → 웹페이지 최적화"에 들어가 페이지 검증을 합니다. 별도의 포스팅을 확인하기 전에 일단 첫 페이지에 문제가 없는지 하위 URL은 입력하지 않고 그냥 "확인" 버튼을 클릭해 페이지 검증을 합니다. 일단 각 항목에 문제가 없다고 뜹니다.

 

 

네이버 페이지 수집에 가서 각 포스팅을 수동으로 수집 요청을 해 봤습니다. "수집보류"였던 페이지들도 잘 수집되는 걸 확인 했습니다.

 

728x90

 

 

다시 구글 써치 콘솔 사이트에 접속해 URL 검사를 해 봤습니다.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URL 검사 항목 하단에 사이트 링크 검색창을 열어 보니 크롤링에도 성공 한 거 같습니다. (크롤링 : 검색로봇이 정보를 수집하는 일)

이제 다시 재신청하면 될 거 같은데 뭔가 찝찝한 기분이 듭니다.

 

https://youtu.be/lZUG0XGlZZY

구글의 영상 안내에서 분명 내가 안 한 게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혹시나 하고 티스토리 스킨 관리에서 HTML 페이지에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구글 애드센스 코드가 없습니다. 운영 중인 다른 블로그도 확인해 보니 모두 애드센스 코드가 없습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어야 할 거 같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해서 "광고" 탭에 들어가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창이 열리면서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보입니다. 이걸 <head>~</head> 사이 아무 곳에나 붙여넣기 합니다. 가능하면 </head> 위에 붙여 두는 게 나중에 보기에도 좋습니다.

제가 생각나는 부분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리고 다시 사이트 목록에 들어가 "검토 요청"을 한 상태입니다.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
	<title>애드센스 승인 신청 2 - 애드센스 승인 재신청도 같은 이유로 거절 그리고 다시 승인 신청</title>
    
	<!-- -- 애드센스 코드 -- -->
	<script async 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client=ca-pub-31921300000000000"
     crossorigin="anonymous"></script>
</head>

 

Google Search Console과 Google Adsense 사이트 두 개를 왔다 갔다 하려니 정신이 없네요. 이번엔 승인 되기를 바라봅니다.

 

※ 운영 중인 다른 사이트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지 않았는데 승인이 된 이유는 그 블로그와 사이트는 옛날에 애드센스가 지금보다 까다롭지 않을 때, 그러니까 계정 하나만 승인이 나면 큰 제재 없이 사이트를 추가 할 수 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 여러개를 등록해 놨었는데 아무래도 저같은 사용자 때문에 사이트 등록을 까다롭게 했나 봅니다. ㅡㅡ

728x90
반응형